무적의 가위바위보 전략

가위바위보를 확률적으로 이기게 돕는 규칙들이 소개돼 많은 이들의 승부욕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가위바위보’ 게임에서 확률상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보이는 패턴을 분석한 결과가 올라왔는데요. 유튜브 채널 핵잼 TV가 소개합니다.

‘가위’-‘보자기’-‘바위’ 순으로 반복해서 내면 최대한 승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패턴에 대해서 중국의 절강 대학교 연구진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같은 패턴을 유지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패턴만 익히면 쉽게 이길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하지만 패턴을 읽힌 상대방이 계속 패배할 경우 눈치채고 재빨리 패턴을 바꿀 확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남성들은 일반적으로 바위를 먼저 내는 경향이 있으므로 남성과의 싸움에선 보자기부터 내밀어보세요.

반면 ‘가위 바위 보’의 다승자들은 대부분 보자기를 먼저 낸다고 하는데 자신만만한 상대에게는 가위를 내밀어보세요.

또한 바위를 두 번 내는 사람들은 자신의 패턴이 예측되는 것을 극도로 경계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상대방이 모든 손가락을 꽉 쥐고 있으면 바위, 긴장한 듯 떨고 있으면 보자기, 두 손가락만 쥐고 있으면 가위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끝으로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내미는 것들을 살펴보면 보자기를 29.6%로 최소 사용되었으며 가위 35% 바위가 35.4%로 가장 많이 사용됐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러한 전략들 외에도 ‘가위 바위 보’는 순간적인 잔머리와 90%의 ‘운’이 따라줘야 이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