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챙겨먹었더니 바로 바뀐 나의 몸

인사이트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 365일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여성들이 많지만 실천하기란 참 어렵다.

만약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도움이 될 만한 음식인 ‘생강’을 소개한다.

생강은 특유의 톡 쏘는 맛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지만 그 효능을 알게되면 구입을 망설이지 않을 것이다.

아래 생강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 5가지를 소개하니 확인해 보도록 하자.

1. 천연 소염제 역할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천연 소염제 역할을 하는 생강은 몸의 염증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다.

혈액순환이 증가하면 이에 따라 신체 기능도 활발해져 지방 연소에 도움이 돼 다이어트에 좋다.

2. 소화 기능 증진

생강은 가스로 인해 생기는 복부 팽만감과 과식으로 인한 소화 불량을 해결하는 기능이 있다.

위액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생강을 차를 끓여 먹으면 소화가 한결 수월해질 수 있다.

평소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소화 기능이 떨어졌다면 생강차를 통해 소화 기능을 증진 시킨 다음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단을 적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3. 에너지 향상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생강에는 카페인과 같이 신체 에너지를 증진시키는 기능이 있다.

하루에 생강을 조금씩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에너지가 증진돼 더 많은 운동에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다.

4.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지고 있는 음식을 많이 먹으면 뱃살이 늘어나며 체중 증가 같은 현상이 일어난다.

하지만 생강은 콜레스테롤을 낮춰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또 생강의 매운 성분 중 하나인 진게롤(gingaaerol)은 지방세포를 분화하는 기능이 있다.

5. 코르티솔 감소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코르티솔은 급성 스트레스로 반응해 분비되는 물질로,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문제는 스트레스를 지나치게 받거나, 만성 스트레스가 되면 코르티솔의 혈중농도가 높아지고 그 결과 식욕이 증가하게 되어, 지방의 축적을 가져온다.

이때 생강이 체내에 흡수되면 코르티솔 분비를 낮춰 우리 몸의 지방 축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