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가 얇아지는 종아리 다이어트

인사이트

여성들은 아름다운 몸매를 가진 다른 여성들을 부러워하는데 특히 볼록 솟아난 알 없이 ‘매끈한 종아리’를 가진 여성들을 질투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제는 부러워하는 것이 아닌 부러움의 대상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종아리 운동법을 소개한다.

당당하게 짧은 치마를 입어도 매끈한 종아리를 뽐낼 수 있게 도와주는 종아리 운동법 7가지를 모아봤다.

당연히 모든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 질 수 없듯 아래 소개한 운동법도 최소 2~3주가량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어느 순간 얇은 종아리를 갖게 될 그날을 기대하며 아래 운동법을 확인해보자.

1. 카프 레이즈 (Calf Raises)

인사이트SHUTTERSTOCK

적당한 무게의 아령을 들고 평평한 곳에서 다리를 모아 까치발로 서는 행동을 반복한다.

2. 스모 스쿼트 (Sumo Squat)

인사이트SHUTTERSTOCK

발끝을 양 끝으로 향하게 해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에 힘을 주며 90도 각도가 될 때까지 내려간다.

횟수는 최대 20회 정도 실시한다.

3. 발끝을 든 스모 스쿼트 (Raised Sumo Squat)

인사이트SHUTTERSTOCK

위에 소개한 스모 스쿼트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 방법으로 스모 스쿼트와 동일한 자세에서 양 발끝을 이용해 까치발을 서 유지한다.

4. 스케이터 홉스 (Skater Hops)

인사이트remedydaily

마치 스케이트를 타듯 한쪽 다리 교차해 오른쪽 다리가 왼쪽 방향으로 가도록 자세를 잡는다.

이때 주의할 점은 몸의 균형을 잘 유지해 몸의 중심이 한 쪽으로 쏠려 넘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5. 벽을 이용한 발 스트레칭 (Wall Calve Stretch)

인사이트Fitness blender

벽에 양손을 짚은 다음 한 쪽 다리를 기대 종아리 안쪽 근육을 스트레칭한다.

평소 종아리가 잘 붓거나 근육 경련이 많이 난다면 해당 운동을 꾸준히 하면 좋다.

6. 벽을 이용한 런지 스트레칭 (Wall Lunge Stretch)

인사이트JOANNAH SOH

런지 자세와 동일한 자세인데 벽에 양 팔을 짚어 벽을 밀어준다.

이때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일자로 뻗은 뒤쪽 다리의 발바닥을 바닥에 모두 디뎌주면 된다.

7. 달리기 같은 심장 강화 운동 (Cardio)

인사이트SHUTTERSTOCK

꾸준한 달리기나 수영같이 심장 강화 운동을 한다면 온몸의 근육이 생성되는데 이는 모든 운동의 효과를 배가 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