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라는 말은 진짜였다

어린 시절 생긴 여드름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생긴 움푹 패인 자국들은 화장으로 가려도 가려도 티가 나게 마련이다.

처음에 생긴 여드름 자국 한 두개는 가볍게 무시할 수 있었지만 그 숫자가 무섭게 늘어나면 더이상 무시할 수 없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피부과에서 비싼 돈 들여 치료하거나, 고가의 재생크림을 바르기도 한다.

하지만 자연적인 방법으로 피부에 손상을 줄이면서 여드름 자국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래 소개된 방법으로 꾸준히 흉터 관리를 하면 큰 돈을 들이지 않고 말끔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으니 따라 해보기를 추천한다.

1. 토마토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비타민 A가 풍부한 토마토가 피부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여기서 비타민 A는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특별히 다른 첨가물을 넣을 필요 없이 토마토 한두 개를 갈아서 30분 동안 얼굴에 바르면 커다란 효과를 볼 수 있다.

2. 레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상큼함의 대명사인 레몬은 오래 전부터 피부에 좋은 걸로 유명했다. 특히 레몬은 자연 표백 기능을 갖고 있어서 여드름 흉터나 자국을 없애주는 데 효과적이다.

레몬 한 개를 반으로 잘라 즙을 낸 뒤 면봉을 이용해 여드름 자국이 있는 부위에 바른 다음, 15분 뒤 차가운 물로 씻어내면 좀 더 정돈된 피부 상태를 볼 수 있다.

3. 베이킹소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베이킹소다는 가장 단시간 안에 여드름 자국을 치료할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재료다.

베이킹소다를 물과 혼합해 걸죽하게 만든 다음 여드름 자국이 난 부위에 1,2분 정도 바르고 물로 씻어 내면 큰 자극 없이 여드름 자국을 없앨 수 있다. 여기에 각질 제거는 보너스다.

4. 알로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화장품 재료로도 많이 쓰일 만큼 피부에 이롭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알로에 역시 여드름 자국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재료다.

알로에는 피부를 빠르게 재생시켜주면서 비타민과 미네랄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드름 자국을 없애려면 알로에의 잎을 찢어 여드름 자국에 5분정도 문질러 준 다음 20분 뒤 물로 씻어내면 된다.

5. 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꿀은 천연 항박테리아 성분을 가지고 있다. 꿀 속에 들어 있는 이 성분은 여드름으로 인한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하다.

생꿀을 흉터 부위에 하루 두 번 마사지하고 차가운 물로 행궈보도록 하자. 여드름 자국이 눈에 띄게 사라진 당신의 얼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단, 자신의 피부타입이 지성이라면 이 방법은 피해야 한다.

6. 감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감자에는 진정효과가 있다. 따라서 감자는 여드름 자국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생감자를 채 썰어 여드름 자국이 난 부위에 마를 때 까지 문지른 다음 20분 정도 있다가, 새로운 감자로 다시 문지르기를 반복한다.

마지막으로 차가운 물로 씻어내면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