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전문 헬스 트레이너가 알려준 꿀팁

헬스장에서 운동 할 때 어떤 운동을 할지 몰라 러닝머신만 달리는 초보자들 많습니다.

운동에도 순서가 있고, 루틴이 있지만 피티를 받지 않는 이상 누가 가르쳐 주지 않죠.

유튜브 채널 꿀팁에서 ‘여자 헬스 운동 순서와 시간’에 대해 알려줬습니다.

유산소운동만 하면 살이 빠지는 게 아닌가요? 라고 물어보는 초보자들은 아래 정보를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 근력 운동 & 유산소운동 병행 순서

1) 스트레칭 (전신스트레칭)

2) 가벼운 유산소운동 (빨리걷기, 사이클머신)

3) 근력운동 (프리웨이트 or 기구를 이용한 운동)

4) 유산소 운동 (달리기, 사이클)

5) 스트레칭 (쿨다운, 전신스트레칭)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2. 운동 부위

운동 부위는 근력 운동 파트에서 다루는 것입니다. 가슴, 등, 하체를 중심으로 하루에 한 동작씩 운동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분할 운동의 장점은 그날 운동했던 근육을 48시간 동안 휴식 시킬 수 있어 근육의 성장 속도를 빠르게 키워 준다는 점입니다.

다만 작은 근육(삼두근, 이두근 등)은 큰 근육 운동할 때 같이 병행하면 좋습니다.

3. 운동 목적에 따른 운동 비중

가장 많은 운동 목적으로 꼽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의 경우에는 근력 운동과 유산소의 비중을 4 : 6 정도로 잡고 운동해야 효과적입니다.

근력 운동 없이 유산소 운동만 하거나 유산소 운동 없이 근력 운동만 하지 말고, 두 가지 운동을 꼭 병행해야 합니다.

4. 여자 헬스 운동 순서 시간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할 운동은 유산소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총 시간을 계산해보면 1시간~1시간 30분 정도가 걸립니다. 아래대로 진행하면 좋습니다.

1) 스트레칭 : 10분

2) 가벼운 유산소 운동 : 10분

3) 근력운동 : 35분~50분

4) 유산소 운동 : 30분

5) 스트레칭 : 5분

5. 운동 전후 영양 섭취

운동을 하는 입장에서는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굶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몸이 탄력적으로 변하지 않고, 오히려 살이 찌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우리 몸에 에너지원인 탄수화물을 공급해주지 않아 이 탄수화물 대신 근육에 쌓여있던 단백질이 이용되면서 몸의 탄력을 떨어뜨릴 수 있는데요.

운동을 한다면 힘을 쓰는 에너지 원료인 탄수화물을 조금이라도 섭취해 주는 게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