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러는지 몰랐던 행동별 숨겨진 의미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아지들의 행동 속에 숨겨진 그들의 의도와 신호를 소개한 글이 올라왔다.

우리와 완벽한 의사소통을 할 수 없는 강아지들은 행동을 통해서 우리에게 그들의 의도와 생각를 전달한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 소개된 강아지들의 사소한 행동에 담긴 의미를 통해 그 속에 숨겨진 진정한 신호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자.

1. 입에 물건 물어 가져오기

via damn

강아지가 자신의 침이 묻은 장난감이나 다른 물건을 발 앞에 가져온 적이 있을 것이다.

입에 물건을 물어 가지고 오는 행동은 단순히 주인이 좋아할 것이라는 생각에 선물의 의미로 건네는 것이다. 또한 심심해서 놀아달라고 말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2. 침대에 올라오기

via damn

침대에 강아지가 ‘폴짝’ 뛰어올라와 옆에서 꼼짝 않고 엎드려있는 것은 침대를 차지하기 위함이 아니고 주인의 채취를 맡으며 함께있고 싶기 때문이다.

3. 얼굴을 발등 위에 기대거나 걸치기

via damn

강아지가 주인의 발등위에 얼굴을 기대거나 걸치는 이유는 당신을 아무데도 가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그들은 주인과 살을 맞대고 가만히 엎드려 애정을 느끼면서 안심을 하고 있는 것이다.

4. 배를 보이며 ‘벌렁’ 눕기

via damn

강아지는 상대를 편안하게 느끼고 기분이 좋을 때 배를 보인다.

한편 자신보다 높은 서열의 상대를 진정시키기 위해 복종의 의미로 배를 보이기도 한다.

5. 하품하기

via damn

강아지가 하품을 하는 여러가지 이유중에 가장 흔한 이유는 ‘지루함’이다.

그 외에 불안할 때 하품을 하기도 하고, 상대방을 진정시키는 이유에서 하품을 하기도 한다.

6. 소파나 베개 뜯기

via damn

주인이 외출한 사이 베개나 소파를 마구잡이로 물어뜯어놓는 사고뭉치 강아지들이 있다.

그들은 혼자 집에 있으면서 불안하고, 지루하고, 신나는 무언가가 필요해서 그런 행동을 하는 것이다.

그들은 주인의 사랑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고 주기적으로 산책을 시켜주는 것이 좋다.

7. 빤히 바라보기

via damn

강아지가 빤히 쳐다본다는 것은 주인이 자신을 아껴주는 것을 알고있고 그들도 주인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단지 호기심 때문에 ‘관찰’의 의미로 바라보기도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