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취미에 따라 달라지는 성격유형

강아지가 유독 좋아하고 자주하는 행동으로 그들의 성격을 알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그런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대표적인 강아지들의 취미 7가지를 예시로 들며 ‘강아지가 즐기는 취미로 알아보는 그들의 성격 유형’을 소개했다 .

평소에 반려견이 즐겨하는 취미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은 어떤 성격 유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자.

1. 다른 강아지와 놀기

다른 강아지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고 거리낌없이 지낸다면 외향적이며 리더십이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들은 혼자 있으면 외로움을 느끼기 때문에 같이 놀 친구가 있는 것이 좋다.

2. 수영

수영을 즐기는 강아지는 에너지가 넘치고 활동량이 많은 편이라 운동을 많이 시켜주는 것이 좋다.

또 용감하며 의지가 강해 고집도 센 편이다.

3. 드라이브

드라이브를 즐기는 강아지는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을 좋아하고 모험심이 강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4. 오랜시간동안 산책

오랜 시간 산책하는 것을 즐기는 강아지는 주인과 함께하는 시간을 사랑하는 것이다.

산책이 피곤하더라도 인내심을 갖고 당신을 바라보며 산책을 하는 그들은 단지 주인과의 시간이 좋은 것일 수도 있다.

5. 땅 파기

강아지가 땅을 파는 이유는 여러가지이지만 주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파는 경우가 가장 흔하다. 그들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

한편 이 행동은 강아지의 발이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훈육을 통해 고쳐주는 것이 좋다.

6. 안겨있기

안겨있는 것을 좋아하는 강아지는 타고난 ‘애교쟁이’이다.

하지만 주인의 사랑을 독차지하기 위한 질투심이 강하고 ‘분리불안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한다.

7. 잠자기

잠을 자기를 좋아하는 강아지는 게으른 성향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녀석들의 건강을 위하여 매일 조금씩 운동을 할 것을 권한다.

8. 공 던지기 놀이

공을 던져주면 물어오기 좋아하는 강아지는 똑똑한 편으로,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다. 또한 밝고 호기심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