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컸을 때 모습을 알 수 있는 방법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단란한 가정을 꾸리는 모습을 누구나 상상해 본다.

특히 나를 쏙 빼닮은 아기를 바라보는 일은 얼마나 행복할까?‘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다’는 옛말을 온몸으로 체감하는 순간이 될 것이다.

00 3 - 미래의 '딸 얼굴' 궁금하면 '여자 형제' 얼굴을 봐라

결혼을 하고, 아기를 준비하면서 태어날 아들, 딸의 얼굴을 한 번씩 상상해 보게 된다.얼마나 예쁘고 귀여울지 상상이 안 된다면 당신의 형제 얼굴을 보면 된다.

1 321 - 미래의 '딸 얼굴' 궁금하면 '여자 형제' 얼굴을 봐라

대부분의 자녀들은 부모 얼굴을 닮지만 간혹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크면 클수록 형제들의 얼굴과 비슷해지는 것이다.

결혼하지 않아 체감이 안 된다면 이렇게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만약 아기가 여자라면 ‘고모’, 남자라면 ‘외삼촌’을 떠올리면 된다.

3 259 - 미래의 '딸 얼굴' 궁금하면 '여자 형제' 얼굴을 봐라

흔히 친탁, 외탁이라는 말을 자주 한다.말 그대로 친가 쪽의 특성을 닮으면 친탁, 외가 쪽이면 외탁이다.

유전학에서도 친탁과 외탁의 명확한 원인과 과정, 매커니즘을 밝혀내지 못했다.하지만 성염색체의 유전 양태에서 단서를 얻어 그 매커니즘을 추측하고 있다.

4 241 - 미래의 '딸 얼굴' 궁금하면 '여자 형제' 얼굴을 봐라

성염색체는 남성은 XY, 여성은 XX로 구성되어 있다.남성의 경우 X, Y 중 X는 엄마로부터, Y는 아빠로부터 물려받는다.이때 X 염색체가 엄마의 남자 형제인 외삼촌과 닮았을 확률이 높다.

친삼촌은 Y가 같은 계통일 뿐, X는 전혀 다른 배열을 지니고 있을 수 있어 가능성이 낮다.

5 189 - 미래의 '딸 얼굴' 궁금하면 '여자 형제' 얼굴을 봐라

이러한 이유로 남성은 대부분 외삼촌을 닮게 되는 것이다.여성의 경우는 반대로 아빠에게 물려받은 성염색체가 아빠의 여자 형제인 고모를 닮았을 확률이 높다.

6 167 - 미래의 '딸 얼굴' 궁금하면 '여자 형제' 얼굴을 봐라

완벽한 과학적 사실은 아니지만 우리 주변에 아들-외삼촌, 딸-고모 사이가 매우 닮은 사람들을 보면 어느 정도 납득이 된다.